언론소개 |  NEWS

중기 대표 브랜드K, 미국 LA서 홍보행사

조회수 452

우수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인 `BRAND K’ 제품들이 미국에서 대규모 홍보행사를 열었다.

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`BRAND K`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, 미국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3~4일(현지시간) 이틀동안 `대한민국 브랜드 EXPO with BRAND K` 행사를 미국 LA 인터콘티넨털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.

`대한민국 브랜드 EXPO`는 국내 홈쇼핑사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을 발굴해 국내·외 시장 진출을 돕는 대표적인 판로 지원 행사다. 이번 행사는 과거 행사들과 달리 처음으로 `BRAND K`와 연계해 기획됐다.

중소벤처기업부와 롯데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했다. `BRAND K`는 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브랜드 지원 전략이다. 중기부는 혁신제품을 발굴하고, 우수 제품에는 `BRAND K`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고 있다.

이번 행사는 미국 소비자와 기업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K뷰티 시연회, K팝 쇼케이스 등 다양한 한류 문화 컨텐츠와 연계해 진행됐다.

케이팝 가수 `소유`를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해 참여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영상 및 화보 제작, 현장 팬미팅 등을 진행했다. 또한, 현장에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BRAND K 홍보관, 기업 전시관 등도 운영했다.

기업 전시관에는 대·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을 통해  선정된 50개 유망 소비재 기업과 창업진흥원에서 선발된 26개 창업기업, 롯데홈쇼핑에서 발굴한 4개 기업이 함께 참여했다. 행사에는 영 김 연방 하원 의원, 조순용 TV홈쇼핑협회 회장,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등이 참석해 참여 기업들을 독려하고, 수출 지원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.

`브랜드 K`홍보관에는 브랜드 K 총 10개 제품이 선보였다.

㈜헤어프랜드의 `몬드글락` 은 염색제를 넣고 쓱쓱 빗어주면 염색이 셀프헤어 염색기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셀프로 염색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.

브랜드 K 론칭쇼에서 이미 제품의 우수성이 검증되었던 ㈜초초스팩토리의 `조성아 TM 물분크림` 과 엔앤비랩 MAXCLINIC 오일폼 클렌져 크리에이티브위드사의 두피케어 특허성분이 들어있는`키라이나 샴푸`, 화학방부제를 첨가하지 않아 유해성분 0%로 자녀가있는 부모에게 사랑받고있는 에이엔피인터내셔널의 `마이얼스데이 모이스춰라이징로션` 이 선보였다.

생활용품으로는 요리의 불편함을 해결해준 제이엠그린의 `더블세이브 도마`, 몸에 대지 않고 원터치만으로 잴 수 있는 휴비딕의 `비접촉식 체온계` 가 소개됐다.

그 밖에도 자연산 원료를 통해 건강 제품을 만드는 기운찬사의 `기운차`, 경옥고를 양갱 타입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고려한의 경옥양갱, 제주도에서 직접 기른 꽃뱅이 추출물로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제주황금꽃뱅이의 `숙취엔 벵주야` 가 브랜드 K 제품 홍보관에 전시된다.

원영준 중기부 성장지원정책관은 "우리 중소기업들의 오랜 노력이 세계 최대 소비시장 미국에서 BRAND K라는 이름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"면서 "우수한 BRAND K 제품 발굴을 위해 내년에 국민참여형 오디션을 계획하고 있다"고 덧붙였다.